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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방안전관리자로서 연 1회 이상 실시하는 소방훈련입니다. 끝나고 나면 소방서에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있는데요. 매년 하는 일이지만 자주 하는 것도 아니다 보니 헷갈릴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정리해 보았는데요. 몇 가지 포인트만 알면 빠르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.
이번 글에서는 제가 실제로 작성하고 제출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소방훈려 후 제출서류의 구성과 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.
먼저 소방훈련을 하면 소방훈련 교육 실시 결과 기록부를 소방관이 줍니다.
이 서류의 모든 내용은 소방관이 아닌 소방안전관리자 본인이 작성하셔야 합니다.(소방관이 기입할 내용은 알려줍니다.)


위의 기록부를 작성해서 소방계획서에 2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.
기록부는 말 그대로 기록부라서 제출용이 아닌 보관용입니다.
소방훈련 후 제출 목록

소방서에 제출해야 될 서류는 이 소방훈련 교육 실시 결과서입니다.
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헷갈릴 수 있는 서류이고, 둘 다 비슷한 양식에 이름도 비슷해서 확실히 알고 가야 헛걸음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.(위의 서류 양식들은 소방계획서 양식 안에 다 포함이 되어있습니다.)
소방훈련 실시 결과서의 대표 직인이나 서명을 하여 소방서에 제출하면 소방훈련은 완전히 마무리가 됩니다.
소방안전관리자의 큰 임무 중 하나인 소방훈련, 제대로 진행하여 소방안전에 대한 자부심 같이 키워나가도록 합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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